목차
세계가 지켜보는 가톨릭의 역사적 순간, 2025년 콘클라베에서 제 267대 교황으로 레오 14세가 선출되었습니다. 레오 14세 교황님은 콘클라베 선출 이후 미사와 연설 등의 일정을 소화하며 가장 낮은 곳으로의 여정을 시작하셨습니다.레오 14세 교황님 즉위 미사는 오는 5월 18일 한국시간 오후 5시 주일,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전에서 거행됩니다.
이번 즉위 미사는 신임 교황 레오 14세가 정식으로 베드로 사도 직무를 시작하는 의식으로, 사도좌의 권위와 사명을 전 세계에 공식 선포하는 의미를 지닙니다. 레오 14세 교황 즉위 미사 무료 생중계 일정, 순서, 상징 의미까지 정리했습니다.
평화와 섬김의 메시지가 담긴 이 특별한 미사를 놓치지 마세요.
실시간 평화방송 생중계 시청은 아래 버튼에서 확인하세요.

5월 8일 콘클라베에서 선출된 레오 14세 교황은 즉위와 동시에 보편 교회에 대한 최고 권한을 갖고 섬김과 평화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제 267대 교황으로 선출된 레오 14세는 전임 프란치스코 교황의 정책을 이어나가되 좀 더 온건하고 조화로운 방식으로 가톨릭 교회를 이끌 중도 성향의 인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앞선 프란치스코 교황님은 교황 중에서도 급진적인 진보 성향으로 평가받았으며 가장 낮은 곳으로 향하여 약자를 적극적으로 보듬는 모습, 동성커플 축복 허용, 교황청 고위직 여성 임명등 이전 교황님들과는 다른 매우 진보적인 행보를 보여주셨습니다. 레오 14세 교황님이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정책을 이어가면서도 조금은 보수적인 입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추기경으로 임명되고 바티칸에 입성한 지 약 2년만에 교황에 선출된 만큼 보다 새로운 행보를 보여주실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곳에 평화를 두고 가신 하느님의 말씀처럼 새로이 선출되신 교황님과 함께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신자분들에게도 평화가 함께 하길 평화의 기도를 드립니다. La pace sia con tutti voi! (평화가 여러분 모두와 함께!)



일시: 2025년 5월 18일 주일 오후 4시 50분
채널: CPBC 플러스(평화방송 온에어), CPBC 유튜브 생중계(평화방송 유튜브 채널)
소요 시간: 약 3시간
베드로 무덤 참배, 팔리움과 어부의 반지 수여, 추기경 순명 서약, 즉위 강론 등으로 구성됩니다.






레오 14세 교황님은 선출 후 8일 첫 강복에서 “무장하지 않는 평화, 인내하는 사랑”을 강조하셨습니다. 또한 그는
“다리를 건설하는 교회, 대화의 교회”를 꿈꾼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평화는 무장하지 않고, 무장을 해제시키며,
인내심과 겸손으로 나아가는 평화입니다.”
“서로를 돕고, 언제나 평화롭게 하나의 백성이 되도록
우리는 대화를 통해 다리를 건설해야 합니다.




6/20 성 바오로 대성전 방문
6/25 라테라노 대성전 착좌 미사
6/25 산타 마리아 마조레 성화 경배